사전지식이 전혀 없이 감상했던 작품은 기대 이상이었다.
중국의 저가 상품이 국내 유통시장에 빠르게 침투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은 정부에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정규철 한국개발연구원(KID) 경제전망실장은 중국이 금리 인하라는 경기 부양책을 꺼내든 건 중국 경제가 그만큼 어렵다는 반증이라며 중국 기업들이 수요를 찾아 해외로 눈을 돌리면서 국내에선 경쟁 압력이 더 강해질 것이라고 했다.
중국 기업들이 침체된 자국 내수 시장 대신에 해외 시장을 겨냥해 헐값에 상품을 밀어내면서 한국 등 이웃 나라의 유통 시장을 교란하고 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실제로 해외 시장을 겨냥한 중국 기업들의 ‘저가 공세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로이터는 이번 조치에 대해 모기지 비용을 낮춰 부동산 부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5%포인트 내려 시장에 약 1조 위안(약 188조 원)을 공급한 바 있다.차이나 쇼크 中은 ‘디플레 공포… 물가 14년만에 최대폭 하락中부동산 1위 ‘비구이위안도 흔들… 헝다發 공포 확산中 경기 침체에… 한국 증시는 연초부터 기 못펴 구독 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최근 예금 지급준비율을 낮춰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한 데 이어 주택담보대출 기준금리를 전격 낮추면서 본격적인 부동산 경기 부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미국은 중국이 전 세계 시장에 싼값으로 덤핑 수출해 자국의 과잉 생산 문제를 완화하려고 하면 동맹국들과 함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엄마가 사서 읽고 군데군데 소감을 남겨 자식에게 주었던 책 같다.
양성희 중앙일보 칼럼니스트.흔적이 있는 책을 찾아 읽는 즐거움이 바로 여기에 있다.
책 속 흔적이라고 하는 것은 헌책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별한 보물이다.갑자기 시가 읽고 싶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