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같이 올라버린 가스·전기요금은 예전처럼 내려오기 어려워 보인다.
이와 관련해 하루 근로시간 상한을 정하거나 11시간 연속 휴식권을 도입하는 등 보완 입법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다.하지만 이제는 일주일간 일한 시간을 모두 더해 40시간을 넘겼을 때만 초과분을 연장근로로 계산한다.
고용부는 ‘연이은 밤샘근무 같은 장시간 근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이에 따라 고용부도 행정해석을 바꿨다.하지만 바뀐 행정해석에 따르면 일주일 동안 45시간 일했기 때문에 연장근로를 5시간만 한 것으로 계산된다.
지난해 12월 대법원은 판결을 내리며 이는 연장근로 초과 여부를 따질 때만 적용된다고 명확하게 밝혔다.법 위반 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만 법 조문을 엄격하게 해석해 적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행법에는 하루에 최대 몇 시간까지 일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연장근로 수당을 받을 수 있나.중앙은행이 기대만큼 일찍 금리를 내리지 않을 거란 우려가 커지면서.
6만2000명에 달하는 직원 중 최대 3100명을 감축하겠다는 건데요.이날 6개 주요 통화 바스켓을 기준으로 한 달러인덱스는 이날 0.
79%나 올라 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는데요.파브리치오 프레다 CEO는 재고를 줄이고 비용을 관리해 진전을 이뤘다면서 변곡점에 와있다고 밝혔습니다.